정보/예식장투어

[결혼준비] 실물 청첩장 제작 후기

다비드조이 2022. 2. 23. 16: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결혼준비를 진행하면서 주변분들에게
"우리 결혼합니다~!"를 알릴 때! 나눠드리는
바로바로! '청첩장' 제작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은, 청첩장을 온라인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저희는 실물과 온라인을 각각 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결정을 하고나서 보니, 어떻게 제작을 해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우선 저희는 여러 제작업체의 사이트를 방문하였고, 업체마다 청첩장 샘플을 신청하면 보내주더라구요? 저희는 봄카드와 디얼디어 등 다수의 업체로부터 샘플을 먼저 받아보았습니다~!

[청첩장 샘플 신청내역]

위 사진처럼 청첩장 업체를 통해서 샘플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저희 부부는 약도가 뚜렷하고 가독성이 좋은 부분을 중점을 두어 청첩장을 골라봤습니다ㅎㅎ

[청첩장 샘플 최종후보]

위 사진의 청첩장이 저희의 최종후보였는데요
어때요? 박빙이지 않나요?ㅎㅎ
저희의 최종선택은 바로바로!
오른쪽 모양의 청첩장이었습니다!

[봄카드 청첩장 정면] 출처 : 봄카드 홈페이지

첫페이지에 결혼식 날짜가 보이는데
폰트크기가 커서 한눈에 들어와서 보자마자
끌리더라구요ㅎㅎ

[봄카드 청첩장 내부] 출처 : 봄카드 홈페이지

내부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약도가 칼라로 되어있어 보기가 편했고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이 들었던 점이었습니다.

저희가 고른 청첩장은 봄카드 업체의 청첩장이었고 홈페이지에 이 청첩장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서식이 존재했지만 저희가 고른 서식을 이길 순 없더라구요ㅎㅎ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보통 실물청첩장을 구입하게 되면 업체에서
모바일 청첩장을 만들어주는데요, 가격은 무료입니다. 그러다보니 모바일 청첩장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모바일 청첩장까지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예비부부라면, 업체별로 모바일 청첩장 양식을 미리 봐두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가장 좋은 건, 실물도 마음에 들고 모바일도 마음에 드는데 비용은 최소한으로 하는게 좋겠죠?ㅎㅎ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글에는 모바일 청첩장 제작후기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