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예식장투어

[결혼준비] 식전영상 만들기

다비드조이 2022. 1. 18. 21: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이입니다.

 

오늘은 결혼식 준비과정에서 꼭 한번은 한다는

식전영상 만들기에 대하여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결혼식에 가면, 식이 시작되기전 신랑신부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반복적으로 상영되는 것을

보셨을거에요~! 부부마다 개성있게 혹은 스타일리시하게 식전영상을 만들어서 하객분들을 맞이하는데요

그럼, 이 식전 영상은 어떻게 만들까요?

 

여기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직접 만든다.

신랑 혹은 신부가 영상제작을 할 수 있다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비용이 들지도 않으며, 다양한 요청사항을 

즉시 수렴하여 수정할 수 있으니까요~!ㅎㅎ

 

2] 청첩장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식전영상만들기를 활용한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청첩장을 만들게 되면 해당 업체에서 모바일청접장과 식전영상을 무료로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해주는 것을 흔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청첩장을 만드는 비용으로 식전영상까지 클리어 할 수 있죠~

그러나, 시안도 풍족하지 않은 아쉬움은 존재하네요

 

3] 식전영상 전문업체를 활용한다.

저는 1]. 2]번을 모두 시도해봤는데... 결국 3번을 선택하게 되더라구요... 사랑하는 예비신부의 마음에 드는 식전영상 퀄리티를 뽑아내는것이 뽀인트였죠..ㅋㅋ

제가 작업한 곳은 '필메이커'라는 사이트였습니다.

[필메이커_식전영상 매뉴]

 

필메이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이 다양한 디자인 샘플들이 존재하는데요, 기본 샘플들을 클릭해서

보시고 마음에 드는 시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메이커가 좋았던 점은, 샘플을 통해 편집을 미리 해보고

무료로 저화질 영상의 식전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필메이커 식전영상 세부]

솔직히, DVD, USB는 굳이.. 신청할 필요는 없어 보이긴 해요... 다만, 영상을 고화질로 제작하기 위해서는 결제를 해야하는 비용이 발생하지만, 그렇게 비싼금액이 아니라 충분히 저렴하게 좋은 퀄리티의 식전영상을 Get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의 식전영상 일부]

저는 위와 같이 식전영상을 만들었는데, 아주 마음에 드네요~!ㅎㅎ

여러분들도 위의 3가지 방법을 활용해서 마음에 드는 식전영상을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